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상사화 축제 와 꽃말 영광 불갑산 상사화 전국 명소

by 지긋지긋하다 2023. 8. 21.

목차

    반응형

    더위가 차츰 자취를 감추는 거 같은 느낌이 든다. 아침저녁으로 조금은 한산한 바람이 불어오고, 습한 온도도 조금씩 내려가는 듯한 기분에 사로잡혔습니다. 이렇게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오면 우리는 활동하기 좋은 계절이라 그런지 야외로 밖으로 더 나가고 싶어 하는 마음이 든다.

    상사화

    어디든 떠나고 싶기도 하며, 일주일 동안 도심에서 힘들게 살아왔기에 주말에 잠시나마 힐링할 수 있는 여유를 즐기고 싶기도 합니다. 가을이 시작되자마자 만날 수 있는 게 바로 상사화다. 붉은 꽃으로 잎과 꽃이 만날 수 없기에 상사병에 빗대어 지어진 이름이라 알고 있다.

    하지만 흔히 우리가 아는 상사화는 꽃무릇이라 하는 꽃입니다. 꽃무릇과 전혀 다른 꽃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꽃무릇을 상사화로 알고 있기에 보편적으로 다가가려 합니다.

    상사화

    상사화

    한국이 원산지인 풀로 곳곳에서 관상용으로 가꾸기도 하며, 지역 축제에 많은 꽃이 피어나기도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꽃이 필 때 잎은 없고, 잎이 자랄 때에는 꽃이 피지 않으기 때문에 서로 볼 수 없기에 상사화라는 이름이 지어졌다고 합니다.

    족두리 모양으로 꽃받침을 하고 있는 듯한 수형이 아름다운 꽃입니다. 붉은 느낌과 초록색의 줄기가 조화를 이루어 멀리서 보아도 장관을 이룬다. 여러해살이 알뿌리 식물로, 올해가 지나면 스스로 동절기를 맞이하고 추운 겨울을 이겨내 내년 가을에 다시 피어 볼 수 있는 꽃입니다. 보통 사찰 근처나 숲 속 그늘에 많이 피어나고, 자라기 그리하여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고창 선운사나 불갑사에 가면 볼 수 있습니다.

    상사화

    꽃이 피는 시기는 9월에서 10월 정도에 피어나며 10일 정도 피어 있다 꽃잎이 집니다. 꽃무릇 역시 꽃이 꽃이 지고 난 다음에 잎이 나기 그리하여 상사화처럼 서로 만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상사화 꽃말

    꽃말 역시 이룰 수 없는 사랑, 애절한 사랑 슬픈 추억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서로 만날 수 없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꽃말이라 생각합니다. 붉은 꽃은 화려하지만 슬퍼 보이기도 하며, 서로 한 곳에 모여 있어야 빛이 나는 꽃입니다.

    상사화

    상사화 축제

    영광 불갑사 2023년 9월 15일(금)~2022년 9월 24일(일) 10일간

    붉은 열정이 무르익는 가을에 축제가 시작된다고 하니 부모님이나 연인 가족단위로 다녀오면 좋을 거 같다. 주차장도 넓어서 주말을 제외한 날에는 편안하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주말에는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몰려오기 그리하여 늦은 시간이나 이른 시간에 관람을 하는 게 편합니다.

    선운사

    아직 축제 날짜는 나와 있지 않지만 선운사 역시 꽃무릇으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불갑사와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으므로 하루 정도의 날짜를 맞추어 다녀오도록 하자.

    상사화

    하동송림공원

    하동도 유명한 꽃무릇 관광지가 있습니다. 이곳 역시 드넓은 숲 속에 빨간 꽃을 뽐내고 있기에 충분히 아름답고, 많은 분들이 찾아가고 있는 장소입니다. 소나무 숲이 우거져 소나무를 보는 것도 또한 하나의 관전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꽃무릇은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비늘줄기를 악재로 쓴다고 합니다. 편도선이 붓거나 림프절염 종기 악창에 좋은 효능을 가졌으며 구토제로 사용해서 치루에도 사용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꽃무릇의 또한 다른 이름은 석산인데, 예부터 사찰에서 많이 길렀기에 그렇게 붙여진 이름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그리고 독성이 있어서 함부로 사용하게 되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해서 개인이 섭취한 경우 혹은 제대로 되지 않은 사용법으로 활용하는 건 옳지 않은 방법이라서 경계해야 합니다.

    상사화

    함평 용천사

    이곳 역시 꽃무릇이 아름답게 피어나는 곳으로 나 역시도 두어 번 정도 가본 기억이 납니다. 용천사 역시 따로 축제 기간이 잡혀 있지 않으나, 9월 중순쯤 가보면 아름다운 꽃들을 볼 수 있지 않알까.

    분당 중앙공원

    수도권으로는 중앙공원이 있습니다. 많은 지역에 피어나기 그리하여 명소가 아니더라도 곳곳에서 즐길 수 있지만 유명한 장소는 그만큼 사람들이 몰리기 그리하여 한가한 평일에 내원해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밖에 김해 활천 및 홍성군 소새울 다랭이마을 등 우리나라 여러 지역에서 볼 수 있기에 무리하여 가지 않고, 가까운 곳을 찾으면 좋을 거 같다.

    생일축하 메시지 예쁜 이미지 모음

     

    생일축하 메세지 예쁜 이미지 모음

    일 년에 누구나 한 번씩 돌아오고 누구나 행복해야 할 당연한 하루를 말하라고 하게 되면 바로 생일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해서 주위의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를 받기도 하고 많은 선물을 받기

    wlrmtwlrmt.againnew.co.kr

    능소화 꽃말과 전설 능소화 명소까지

     

    능소화 꽃말 과 전설 능소화 명소까지

    언제나 여름이 되면 무더위에 지쳐 외출을 삼가고, 실내에서만 활동을 하는데 익숙해져 버린 거 같다. 벌써부터 찜통더위는 기승을 부리고, 창 밖 세상은 평화로워 보이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아

    wlrmtwlrmt.againnew.co.kr

    단양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추천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우리나라는 4계절이 뚜렷해 어느 계절이든 여행하기 안성맞춤이다. 겨울에는 물론 춥기도 하고 날씨적인 요인도 많이 영향을 받지만 그만큼 더더욱 짜릿한 경험을 하기 좋므로 겨울여행을 즐기

    wlrmtwlrmt.againnew.co.kr



    반응형